현재 미국발 뉴스가 시끄럽다.
트럼프가 취임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트럼프가 내는 다양한 목소리가 미국의 주가에, 우리의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고 또한 관세 정책, 딥시크 충격, 인플레이션 반등 등 다양한 원인 또한 더해져 미국 시장은 현재 변동이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미국 배당주 또는 S&P500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으며, 아무리 변동이 심하다고 해도 한국 주식보다 더 낫다는 평가가 이어져 한국의 자금은 계속해서 미국으로 흘러들어가는 느낌이다.
미국 배당주 순위 알아보기
1. AT&T
AT&T는 미국의 다국적 복합 지주 회사이다. 또한 세계 최대 통신기업이기도 하다. 미국의 최대 유선전화 서비스와 제2위의 이동전화 서비스 제공을 하는 회사이면서 시가총액 기존으로는 세계 2위의 미디어 그룹이다.
1년의 성장률을 보면 놀라울정도로 우상향을 아름답게 그려주고 있으며 연간 배당수익률도 4.33%로 좋다.
2월 2025 현재 기준으로 AT&T은 지난 12개월 동안 총 1.11 USD의 배당금을 주식 당 지급했습니다. 현재 AT&T의 주가인 25.36 USD에 해당하는 배당 수익률은 4.38 %입니다. 매년 4 번 배당이 지급됩니다.
2월 5월 8월 11월에 지급되고 있으며 약37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했으나 22년 배당금을 삭감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떠났다. 그러나 여전히 고배당주로써 매력있는 주식이다.
2. 쉐브론(셰브론) CVX
쉐브론 주식회사는 미국에 설립된 글로벌 석유 에너지 대기업입니다.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석유 유전을 보유하고 있는 슈퍼 메이저 회사로써 거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배당률은 약 4.39%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37년 연속으로 배당을 지급하고 안정적인 배당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미국 에너지 정책에 큰 변화를 예고하며, 국내 석유 및 가스 생산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하였으며 이러한 발언을 중신으로 에너지 주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최근의 주가 상승 이후 잠시 주춤하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이 저항선을 넘으면 곧 다시 성장세에 돌입한다는 것이 대부분의 의견이기도 하네요.
3. 펩시코
대부분 코카콜라가 꾸준한 배당주로 알려져있지만 펩시콜라를 생산하는 펩시코 또한 고배당주에 해당한다. 미국 배당주 순위3위로써 전세계 200개국(거의 모든 국가)에 판매되고 있으며 잘 알려진 펩시콜라 외에 음료, 스텍, 건강식 및 시리얼(퀘이커)을 제조 판매 하는 회사입니다.
지난 2월 분기 배당금 1.355$를 발표하였으며 수익률은 3.7%입니다.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배당률입니다.
앞으로도 100만년 마실것 같은 콜라, 이런 주식은 정말로 배당주로 갖고 있기 너무 좋은 주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